홈으로
 홈으로  사이트맵  이메일  English
> 성지 > 성지 검색
 

오동정

 성지소개  성지갤러리  찾아가는 길

▣ 성지명 : 오동정

▣ 위치

 현재 : 전라북도 정읍시 금산면 청도리 오동정마을
 상제님 재세시 : 전라북도 전주군 우림면 오동정

▣ 지명의 유래와 역사

오동정은 하운동 서남쪽에 있는 마을이다. 예전에는 큰 오동나무가 있었기 때문에 오동정이라 했다고 한다.

▣ 성적(聖蹟)-성지 관련 행적

 관련 <전경> 구절


행록 1-27. 상제께서 임인년 어느날 김 형렬과 함께 금산사(金山寺) 부근의 마을에 가서 계셨도다. 이 부근의 오동정(梧桐亭)에 살고 있던 김 경안(金京安)이란 사람이 기독교의 신약전서를 가지고 있었던 바 상제께서 어느날 김 형렬에게 신약전서 한권을 구하게 하시니라. 그는 이르신대로 그로부터 책을 빌려다 상제께 드렸더니 상제께서 그것을 불사르셨도다.

행록 1-28. 그 후 어느날 형렬은 상제를 모시고 오동정을 찾아 음식을 대접하였도다. 이 자리에 경안이 찾아와서 빌려준 신약전서를 돌려달라고 말하기에 형렬이 우물쭈물 하면서 딱한 표정만 짓고 앉아있노라니 상제께서 가름하시면서「곧 돌려주리라」고 말씀하시니라. 마침 이 때에 그 곳을 한 붓 장수가 지나가는지라. 상제께서 그를 불러들이고 음식을 권한 다음에 그 붓 상자를 열어보이라고 청하시니 그가 분부에 좇으니라. 상제께서「그대는 예수를 믿지 아니하니 이 책은 소용이 없을 터이므로 나에게 줄 수 없느냐」고 물으시니 그는 음식 대접을 받은 터이어서 기꺼이 응하는지라. 상제께서 그 책을 경안에게 돌려주시니 거기에 있던 사람들이 모두 어리둥절하였도다.


이전글 연촌 2008-11-17
다음글 와룡리 2008-11-17
 목록보기  프린트
 
 Top
 영농법인 아그로상생  대순회보  이메일서비스
 산하기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