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홈으로  사이트맵  이메일  English
> 종단소식 > 새소식
 

등록일 2017-10-20 조회수 115
제목 우리노인전문요양원, 행복장터 개최


우리노인전문요양원, 제3회 행복장터 개최
"가족과 함께하는 열린장터"


사회복지법인 상생복지회가 운영하고 있는 노인요양시설 우리노인전문요양원(원장 안기출 선감)에서는 10월 14일 요양원 앞마당에서 제3회 행복장터를 열었습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열린장터라는 주제로 개최한 이 날 행사에는 요양원 입소자 가족과 지역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또한 원욱희 경기도의원과 주영숙 여주시장 부인을 비롯해 여러 기관 단체에서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상생복지회 이연우 법인사무국장을 비롯해 법인 산하 시설에서도 시설장과 직원들이 참석해 격려와 응원을 전했습니다.
이외에도 여주시자원봉사센터 및 여러 복지단체의 자원봉사자들과 자발적으로 봉사 참여의사를 밝힌 개인 봉사자들이 함께 행사 진행을 도왔습니다.


우리노인전문요양원이 개최한 제3회 행복장터 주제가 적힌 플랜카드


이 날 행사는 노래와 간단한 춤으로 흥을 돋운 식전 행사에 이어 축사와 기념사가 이어졌으며 이어서 본행사인 장터 진행과 레크리에이션을 함께 했습니다.
본행사인 장터에서는 후원 및 기부물품(의복, 생필품 등)을 판매하는 '우리상회'를 설치해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으며 파전, 막걸리, 순대, 떡볶기, 빵, 오뎅 등 푸짐하고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먹거리 장터를 함께 열었습니다.

요양원의 한 관계자는 "행사 호응도가 높아 보람을 느꼈다."고 말하며, 이 날 수익금은 동절기 비품 마련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알렸습니다.

한편, 부대행사로는 사농 전기중 서예가를 초청해 현장에서 직접 가훈과 소망글을 써주는 자리를 마련했으며 마당 한편에 입소 어르신과 가족이 함께 촬영을 할 수 있는 무료 포토존을 설치해 즉석사진을 촬영한 후 선물했습니다.

안기출 원장은 "외부 활동을 병행하면 어르신의 활동력이 강화되고 만족도가 높아져 자연 치유력이 높아진다. 이를 위해 2015년부터 매년 행복장터를 개최했다. 앞으로도 재미있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행복장터를 구성할 계획이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또한 "요양원 시설 이용자와 보호자 뿐 아니라 지역 주민들도 함께하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해 가족과 사회의 화목을 중시하는 해원상생의 가르침을 실천하는데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전글 추석치성 봉행 2017-10-05
다음글 우리노인요양원, 명랑운동회 개최 2017-10-21
 프린트    목록보기
 
 Top
 영농법인 아그로상생  대순회보  이메일서비스
 산하기관 전체보기